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배우 김남길, 제헌절 경축식서 헌법 전문 낭독



방송

    배우 김남길, 제헌절 경축식서 헌법 전문 낭독

    배우 김남길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71주년 제헌절 경축식에서 헌법 전문을 낭독했다. (사진=KTV 캡처) 확대이미지

     

    배우 김남길이 제71주년 제헌절 경축식에서 제헌 헌법 전문을 낭독했다.

    17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중앙홀에서는 제71주년 제헌절 경축식이 열렸다. 김남길은 제헌 헌법 제정 과정을 그리는 뮤지컬 '1948 그리고 지금 이 순간' 공연 도중 등장해 1948년 7월 17일 공포된 제헌 헌법을 낭독했다.

    앞서 김남길의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오전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에 헌법 낭독 준비 중인 김남길의 사진을 공개한 바 있다.

    김남길은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에서 김해일 역을 맡아 활약했다. '열혈사제'는 22%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종영했다. 김남길은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인 tvN 새 예능 '시베리아 횡단열차' 출연을 확정짓기도 했다.

    한편, 이날 경축식에는 문희상 국회의장,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 정의당 심상정 등 여야 지도부와 의원들을 비롯해 사회 각계 인사 1700여 명이 초대됐다.

    다음은 김남길이 낭독한 내용 전문.

    대한민국 헌법.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들 대한 국민은 기미 3.1 운동으로 대한민국을 건립하여 세계에 선포한 위대한 독립정신을 계승하여 이제 민주독립국가를 재건함에 있어서 정의 인도와 동포애로써 민족의 단결을 공고히 하며 모든 사회적 폐습을 타파하고 민주주의제 제도를 수립하여 정치·경제·사회·문화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각인의 기회를 균등히 하고 능력을 최고도로 발휘케 하며 각인의 책임과 의무를 완수케 하여 안으로는 국민 생활의 균등한 향상을 기하고 밖으로는 항구적인 국제평화의 유지에 노력하여 우리들과 우리들의 자손의 안전과 자유와 행복을 영원히 확보할 것을 결의하고 우리들의 정당 또 자유로이 선거된 대표로서 구성된 국회에서 단기 4281년 7월 12일 이 헌법을 제정한다.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가 17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김남길 사진 (사진=씨제스엔터 인스타그램) 확대이미지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