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할리우드 파고든 코로나19…대니얼 대 김 확진



해외 연예

    할리우드 파고든 코로나19…대니얼 대 김 확진

    (사진=대니얼 대 김 인스타그램 캡처)

     

    한국계 미국 배우 대니얼 대 김(한국명 김대현)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가운데 코로나19 사태에 경각심을 갖지 않는 사람과 인종차별이 벌어지는 데 일침을 가했다.

    대니얼 대 김은 19일(현지 시간) 인스타그램에 "어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난 괜찮다"며 "모두 안전하고 침착하고, 무엇보다 건강하길 바란다"고 글을 남겼다.

    그는 미국 뉴욕에서 진행된 TV시리즈 '뉴 암스테르담' 촬영이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자 하와이 집으로 돌아갔다. 집에 도착한 후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몸살과 열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생겨 호놀룰루 드라이브스루 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이 같은 과정을 알린 후 대니얼 대 김은 "나는 아시아 사람이고, 코로나19에 걸렸지만, 중국이 아닌 미국 뉴욕에서 감염됐다"며 "(코로나19 인종차별은) 비겁하고 용서받을 수 없는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현재 전 세계에서 아시아인에 대한 인종차별이 잇따르고 있으며, 일각에서는 폭력사태도 일어나는 등 사회적 문제로 부상했다. 또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코로나19를 '중국 바이러스'라고 표현해 논란이 일고 있다.

    대니얼 대 김은 "정치지도자들이 코로나19를 뭐라고 부르든지 간에 사람이 아프고 죽어가고 있다는 것만큼 코로나19가 어디서 유래했는지는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바이러스는 인종이나 성별, 종교, 성적 취향, 부자 또는 가난한 사람을 가리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코로나19가 대수롭지 않다고 생각하는 10대, 밀레니얼 세대는 코로나19가 심각한 질병이라는 점을 알기를 바란다"며 "주의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잠재적으로 수백만의 생명을 위험에 빠트릴 수 있다"고 사회적 거리 두기 등을 당부했다.

    대니얼 대 김은 한국계로 미국인 할리우드 스타로, 미드 '로스트'에서 김윤진과 부부 호흡을 맞추며 국내에 얼굴을 알렸다. 이후 드라마 '하와이 파이브 오', 영화 '스파이더맨 2', '헬보이' 등에 출연했으며, ABC 인기 시리즈 '굿 닥터'의 제작자로 참여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