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청년 정책은 우리가"…고성군 청년정책협의체 발족



경남

    "청년 정책은 우리가"…고성군 청년정책협의체 발족

    38명의 청년 위원 참여, 2년간 청년 정첵 제안·이슈발굴 등 추진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사진=고성군청 제공)

     

    경남 고성군은 청년들의 정책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청년정책협의체'를 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청년정책협의체는 고성군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청년 관련 각종 정책 제안과 청년정책 의견 수렴을 위해 청년으로 구성됐다.

    38명으로 구성된 협의체는 취업·창업, 인구·복지, 문화·교류 등 3개 분과로 나누어 앞으로 2년 동안 활동한다.

    청년층 의견 수렴과 청년 정책 제안, 정책 모니터링을 통한 이슈 발굴과 개선 방안 모색, 청년 포럼과 토론회 개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올해 충남 당진시는 청년들을 위해 20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다"며 "군도 청년을 위한 예산을 편성해 청년들이 의논하고 결정해 진정으로 청년들이 원하는 것이 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한태웅 청년정책 위원장은 "이전 행정은 청년과 관련 사업이 없었고 무관심했다"며 "앞으로 청년들에게 많은 관심과 목소리를 많이 들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현재 청년터 조성 사업을 위해 2억 5천만 원을 들여 청소년 문화의집을 고쳐 활용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공유오피스·주방, 북카페, 취업상담실, 청년모임방, 창업교육장 등의 공간을 만들어 청년을 위한 취업·창업 지원 프로그램, 청년혁신가 양성교육, 심리상담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