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청춘들에 위로와 희망을…'청춘예찬' 9일 개최



영화

    청춘들에 위로와 희망을…'청춘예찬' 9일 개최

    (사진=㈜에스와이코마드 제공) 확대이미지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춘들에 영화로 위로와 희망을 전하기 위해 특별한 영화 6편이 극장을 찾는다.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 상반기 극장 관객 수가 90% 이상 급감한 가운데, 영화진흥위원회와 영화 수입·배급·마케팅사 ㈜에스와이코마드가 함께하는 청춘들을 위한 '코로나19극복, 특별기획전-청춘예찬'이 전국 중소영화관을 중심으로 9일 개최를 알리며 기획전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청춘예찬' 기획전은 코로나19 여파로 극장에서 개봉했으나 빛을 발하지 못했던 작품과 함께 어려운 여건 속에서 힐링의 메시지를 전하며 개봉을 준비하는 신작들까지 모두 6편의 영화로 구성됐다.

    (사진=㈜에스와이코마드 제공) 확대이미지

     

    기획전 포스터를 통해 공개된 작품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스물아홉 취준생 성혜에게 찾아온 뜻밖의 반전을 다룬 정형석 감독의 영화 '성혜의 나라', 파도 속으로 스며든 서퍼들의 이야기를 다룬 이현승 감독의 영화 '죽도 서핑 다이어리', 음악으로 청춘을 위로하는 '쉘부르의 우산'과 '프리저베이션 홀 재즈밴드'처럼 극장의 고퀄리티 사운드 시스템으로 관람해야 진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이 포진해 있다.

    또 10년째 조연출을 했지만 입봉이 좌절된 연주가 고향에 내려와 마지막 권번 기생 허산옥을 발견해 예술적 영감을 되찾는 과정을 그린 뮤지컬 영화 '어게인'(감독 조창열 감독), '가을 우체국'을 연출했던 임왕태 감독의 신작으로 그리스 올 로케이션을 통해 아름다운 풍광을 만날 수 있는 '이별 식당'은 '청춘예찬'을 통해 정식으로 관객들에게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코로나19 극복, 특별기획전-청춘예찬'은 9일부터 9월 말까지 전국의 다양한 중소상영관을 중심으로 만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