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봉준호, 타임지 '100인' 선정…"새 태양처럼 떠올랐다"



영화

    봉준호, 타임지 '100인' 선정…"새 태양처럼 떠올랐다"

    아티스트 부문에 이름 올려…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리더스 부문'
    '설국열차' 등에서 함께한 배우 틸다 스윈튼이 소개 글 적어
    "새로운 태양처럼 영화계의 비전으로 떠오른 영화감독"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 선정 '2020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이름을 올린 봉준호 감독의 모습이 타임지 홈페이지에 실렸다. 그에 대한 소개글은 '설국열차' '옥자' 등에서 함께한 배우 틸다 스윈튼(사진 오른쪽)이 작성했다. (사진=타임지 홈페이지 캡처, 황진환 기자)

     

    영화 '기생충'으로 세계 영화사를 다시 쓴 봉준호 감독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선정하는 '2020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이름을 올렸다.

    23일(한국 시간) 타임지가 발표한 '2020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중 봉준호 감독은 아티스트 부문에 포함됐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방역 최전선에서 힘쓰고 있는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리더스' 부문에 선정됐다.

    봉 감독에 대한 소개 글은 '설국열차' '옥자' 등에서 호흡을 맞춘 배우이자 아카데미 수상자이기도 한 틸다 스윈튼이 작성했다.

    틸다 스윈튼은 봉 감독에 대해 "그는 새로운 태양처럼 영화계의 비전으로 떠오른 영화감독"이라며 "매우 똑똑하고 숙련됐으며, 영화에 밝고, 또 낭만적이면서도 원칙적이다. 이 모든 것이 그의 영화에는 언제나 담겨 있다"고 말했다.

    봉준호 감독은 영화 '기생충'으로 백인 중심의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 장편 영화상 등 총 4개 부문을 휩쓸었다. 이로써 한국 최초, 아시아 최초, 아카데미 최초 등 다양한 '최초'의 기록을 갈아치우며 한국과 세계 영화사도 새롭게 썼다.

    봉 감독은 평소에도 '봉테일'(봉준호와 디테일의 합성어)로 불릴 정도로 사전 기획부터 촬영을 위한 콘티, 현장 지휘 등 꼼꼼한 연출로 정평이 나 있다.

    다국적 프로젝트 '설국열차'(2013)로 할리우드에 입성한 봉 감독은 이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옥자'(2017)와 '기생충'으로 전 세계 영화 팬들마저 사로잡으며 '봉하이브'(Bonghive·봉준호 감독의 '봉'과 벌집을 가리키는 단어 '하이브'를 조합한 단어로, 벌떼의 움직임처럼 열렬하게 봉 감독을 응원하는 팬덤을 말함)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타임지는 매해 '파이오니어'(개척자), '아티스트'(예술가), '리더'(지도자), '아이콘', '타이탄'(거인) 등 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을 선정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