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추석 한국 영화 대전, 당신의 선택은?



영화

    추석 한국 영화 대전, 당신의 선택은?

    [추석 영화 골라보기 ① 한국 영화 편]
    액션부터 코미디, SF, 스릴러,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 개봉
    '여성' 감독·배우 활약 돋보이는 영화도 마련
    방탄소년단과 김호중 활약,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어

     

    올해도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영화들이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드라마, 액션, 코미디, 애니메이션은 물론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방탄소년단과 김호중을 만날 기회도 마련됐다.

    극장을 찾을 관객들을 위해 지난 23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개봉했거나 개봉을 앞둔 영화 중 한국 영화를 골라 소개하고자 한다.

    검색 키워드 : 액션│여성│코미디│드라마│찐팬│방탄소년단│김호중

     

    ◇ 하늘 아래 같은 '액션'은 없다

    ▶ '검객'(감독 최재훈)│액션│장혁, 김현수, 조 타슬림, 정만식 등│23일 개봉

    '검객'은 광해군 폐위 후 세상을 등진 조선 최고 검객 태율(장혁)이 사라진 딸 태옥(김현수)을 찾기 위해 다시 칼을 들게 되면서 시작되는 추격 액션물이다.

    액션에서 선보이는 카메라 워크와 검이 부딪히는 순간에 강렬하게 귀에 꽂히는 사운드, 그리고 배우들이 선보이는 검술 액션 그 자체는 깊은 인상을 남긴다. 배우들 역시 대역 없이 액션을 소화해내는 열정을 보였다.

     

    ▶ '국제수사'(감독 김봉한)│액션·드라마·범죄│곽도원, 김대명, 김희원, 김상호 등│29일 개봉

    '국제수사'는 난생처음 떠난 해외여행에서 글로벌 범죄에 휘말린 촌구석 형사의 현지 수사극이다. 이름만 놓고 보면 무게감 있는 범죄 스릴러일 것 같지만, 관객들을 쉴 새 없이 웃길 '코미디'다.

    곽도원, 김대명, 김희원, 김상호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전부 모였다. 김대명은 패트릭 역 김희원의 등장 신은 최고의 등장 신으로 기억될 거라 말했다. '관상'의 이정재 등장 신처럼 말이다.

     

    ▶ '강철비 2: 정상회담 확장판'(감독 양우석)│드라마·액션│정우성, 곽도원, 유연석, 앵거스 맥페이든 등│30일 롯데시네마 개봉

    '강철비 2'는 남북미 정상회담 중에 북에서 벌어진 쿠데타로 세 정상이 북측 핵잠수함에 납치된 후 벌어지는 전쟁 직전 위기 상황을 그리며 한반도 통일 문제에 관해 직접적인 물음을 던진다.

    기존 개봉판에서 분량을 11분 늘린 '강철비 2' 확장판은 잠수함 속에서 벌어지는 액션과 드라마를 비롯해 개봉 당시 호평을 받았던 극 중 대통령(정우성)과 북측 핵잠수함 부함장(신정근)의 이야기를 강화했다. 여기에 새로운 에필로그도 추가됐다.

     

    ◇ '여성'의 활약이 돋보이는 영화

    ▶ '디바'(감독 조슬예)│스릴러·미스터리│신민아, 이유영, 이규형, 주석태 등│23일 개봉

    '디바'는 다이빙계의 디바 이영(신민아)이 의문의 교통사고를 당한 후, 잠재되었던 욕망과 광기가 깨어나며 일어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택시운전사' 각색, '가려진 시간' 각본의 조슬예 감독과 '오케이 마담' '날, 보러와요' 제작자, 여기에 신민아 이유영 등 여성 배우들이 의기투합한 영화이기도 하다. 특히 6년 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오는 신민아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감독 신정원)│코미디·스릴러·SF│이정현, 김성오, 서영희, 양동근, 이미도 등│29일 개봉

    영화 '시실리 2㎞' '차우' '점쟁이들'의 신정원 감독이 무려 8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은 죽지 않는 언브레이커블을 죽이기 위한 이야기를 그린 코믹 스릴러다.

    정원여고 3인방이 서로 연대하며 인류 멸망의 음모를 꾸미는 언브레이커블에 맞서 지구를 지켜나가는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배우 이정현, 이미도, 서영희가 정원여고 3인방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 '드라마'

    ▶ '담보'(감독 강대규)│드라마│성동일, 하지원, 김희원, 박소이 등│29일 개봉

    '담보'는 인정사정없는 사채업자 두석(성동일)과 그의 후배 종배(김희원)가 떼인 돈을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박소이)를 담보로 맡아 키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어린 승이 역을 맡은 박소이의 연기가 일품인 영화다. 박소이는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호텔 레이크' '다시, 봄' 등에서 이미 연기력을 입증한 배우이기도 하다.

     

    ◇ '찐팬'들 모여라

    ▶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감독 박준수)│다큐멘터리│방탄소년단│24일 CGV 단독 개봉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는 한국 가수 최초 웸블리 스타디움 단독 공연부터 빌보드 월간 박스스코어 1위까지, 뜨거웠던 스타디움 투어의 대장정 속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무대 뒤 인간적 면모와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감성 다큐멘터리다.

    방탄소년단 멤버가 아닌 김남준, 김석진, 민윤기, 정호석, 박지민, 김태형, 전정국 등 각자의 '페르소나'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 '그대, 고맙소: 김호중 생애 첫 팬미팅 무비'│공연│김호중│29일 CGV 단독 개봉

    '그대, 고맙소: 김호중 생애 첫 팬미팅 무비'는 지난 8월 개최된 팬미팅 '우리家 처음으로'의 현장을 담은 작품이다.

    기획단계부터 스크린X를 염두에 두고 제작돼 현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무대 뒤 김호중의 모습과 오직 CGV 팬미팅 무비에서만 볼 수 있는 미공개 무대 2곡(You raise me up, 만개)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