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봄날'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돌파했다. 빅히트뮤직 제공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메가 히트곡 '봄날'(Spring Day)의 뮤직비디오가 누적 조회수 4억 회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봄날' 뮤직비디오가 5일 오전 유튜브 조회수 4억 회를 넘겼다. 2017년 2월 17일 공개된 지 약 4년 2개월 만이다.
'봄날'은 정규 2집 '윙스'(WING)의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으로 브릿 록적인 감성과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결합된 얼터너티브 힙합이다. 멤버 RM과 슈가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곡이기도 하다.
가사와 세대를 아우르는 대중적인 멜로디가 담긴 '봄날'은 오랫동안 차트에서 사랑받는 곡이기도 하다. 멀어진 친구와의 만남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겠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았으며,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예술영화 같은 영상미로 시선을 끈다.
한국 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 후보에 올라 다시 한번 새 역사를 쓴 방탄소년단은 지난 2일 새로 발매한 일본 곡 '필름 아웃'(Film out)으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필름 아웃'은 일본을 포함해 전 세계 97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는 물론, 4일까지 이틀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6월 16일 '필름 아웃'이 수록되는 일본 베스트 앨범 'BTS, 더 베스트'(BTS, THE BEST)를 발매한다.
2017년 4월부터 일본에서 발매한 싱글 및 앨범 수록곡과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은 '다이너마이트'(Dynamite) 등 총 23곡이 실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