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주엑스포대공원-경북교육청 '역사문화 교육 협력 강화' 맞손



포항

    경주엑스포대공원-경북교육청 '역사문화 교육 협력 강화' 맞손

    역사문화 콘텐츠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상호홍보 합의
    박대성 화백 만나 한국화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의견 나눠

    경주엑스포대공원과 경북교육청이 행복역량교육 및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엑스포대공원 제공

     

    경주엑스포대공원과 경북도교육청이 역사문화를 통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은 지난 14일 엑스포 대회의실에서 행복역량교육 및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경주엑스포대공원 류희림 사무총장과 금철수 경영혁신본부장,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서정원 경주교육지원청장, 장석기 화랑교육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학생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에 협조하기로 했다.

    왼쪽부터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 박대성 화백과 솔거미술관에서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경주엑스포대공원 제공

     

    또 학생들이 다양한 역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하는 등 실무적인 협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협약식 이후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일행은 황룡사 9층 목탑의 실물 크기를 재현한 랜드마크 경주타워를 방문해 8세기 서라벌의 모습을 입체적인 영상으로 구현한 '신라천년, 미래천년'을 체험했다.

    특히 박대성 화백과 함께 솔거미술관에서 전시를 관람하고 한국화 활성화를 위해 이를 활용한 교육 및 연수 프로그램 개발 등에 대해 공감하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눴다.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은 "역사문화와 첨단기술 등이 접목된 경주엑스포대공원의 콘텐츠가 창의융합교육에 적합한 만큼 다양한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