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육동한 춘천시장 출마자 '봄내일기' 출판 기념회



강원

    육동한 춘천시장 출마자 '봄내일기' 출판 기념회

    육동한 전 국무총리실 국무차장 제공.육동한 전 국무총리실 국무차장 제공춘천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 육동한 전 국무총리실 국무차장이 '육동한의 봄내일기'를 출간해 22일 오후 3시 춘천 베어스호텔 컨벤션홀에서 출판기념회를 연다.
     
    이 책은 육동한 전 국무차장이 2014년 춘천에 내려와 강원연구원장에 취임한 이후 페이스북 등에 올린 기록들과 각종 기고 등을 간추린 것으로 성장 과정, 공직생활, 가족, 나라와 지역 특히 춘천에 대한 애정과 비전을 담고 있다.
     
    출판기념회에서는 북 사인회와 식전 행사를 오후 2시부터 열고 3시부터 본행사에 들어가 육동한 전 국무차장이 걸어온 길을 영상으로 소개한 뒤 '함께 꾸는 육동한의 꿈'이라는 주제로 북 토크콘서트를 마련한다.
     
    육동한 전 국무차장은 춘천 출신으로 춘천교대 부설 초, 춘천중, 춘천고, 한양대를 졸업하고 위스콘신대학교 대학원에서 공공정책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한양대 경제학과 3학년 재학 중 제24회 행정고시에 합격하면서 공직에 입문해 노무현 대통령비서실 비서관, 기획재정부 경제정책국장, 국무총리실 국무차장(차관급), 강원연구원 원장 등을 지냈다.

    육 전 차장은 "춘천에서 생활하면서 겪은 소소한 이야기와 중앙부처, 강원연구원장 등 공직을 두루 경험하고 국정 현안을 넓게 다뤘던 경제, 행정전문가로서의 경험을 토대로 지역, 국가의 과제와 미래 비전 등을 이 책에 담았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