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운천, 전주권 광역교통 해결방안 촉구



전북

    정운천, 전주권 광역교통 해결방안 촉구

    전주권 광역교통문제 해결 관련 법률 개정 필요
    정운천,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 특별법' 일부 개정 추진

    국민의힘 정운천 의원(전북도당위원장)은 25일 국회의원회관 사무실에서 이성해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을 만나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의 적극적인 검토를 촉구했다. 정운천 의원실 제공국민의힘 정운천 의원(전북도당위원장)은 25일 국회의원회관 사무실에서 이성해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을 만나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의 적극적인 검토를 촉구했다. 정운천 의원실 제공
    국민의힘 정운천 의원(전북도당위원장)은 25일 이성해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에게 전주권 광역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 일부 개정법률안'의 적극적인 검토를 촉구했다.

    정운천 의원은 이성해 위원장에게 "전주권 광역교통문제 해결은 전북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후속조치 가운데 하나로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인 만큼 법률 개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정운천 의원은 전주권역을 대도시권·광역교통시설 범위에 포함시키기 위해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 했다.

    법안의 주요 내용은 대도시권과 광역교통시설 범위를 인구 50만 명 이상의 도청 소재지인 도시 및 그 도시와 같은 교통생활권에 있는 지역까지 확대 규정하고, 해당 지역에서 시행하는 사업에 대해 한시적으로 광역교통시설 부담금을 면제하도록 하는 것이다.

    전북은 지속적으로 광역 교통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도 광역시가 없다는 이유로 대도시권에 포함되지 못해 정부의 지원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신규 교통망을 확충하거나 혼잡한 도로를 개선하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