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HJ중공업, 한국에너지공대 캠퍼스 조성공사 수주



부산

    HJ중공업, 한국에너지공대 캠퍼스 조성공사 수주

    핵심요약

    연초 대형 건설공사 연이어 따내

    한국에너지공대 캠퍼스 조감도. HJ중공업 제공한국에너지공대 캠퍼스 조감도. HJ중공업 제공
    HJ중공업 건설부문이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이하 한국에너지공대) 캠퍼스 주거·연구·지원시설 토건(토목·건축)공사 수주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초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복선전철 1공구 수주(4270억 원)에 이은 대형공사 수주다.
     
    총낙찰 금액은 1806억 원(부가가치세·VAT 포함)으로 HJ중공업 지분이 90%다. 공사 기간은 34개월로 이달 말 첫 삽을 떠 2025년 말 준공할 예정이다.

    조달청이 발주한 이번 공사는 공사 수행 능력, 입찰 금액,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정도 등을 종합 평가하는 종합심사낙찰제를 통해 HJ중공업이 최종 낙찰자로 선정됐다.
     
    전체면적 10만 9489㎡ 규모로 기숙사, 어린이집, 식당 등 주거시설을 짓는 2단계 공사와 연구동, 도서관, 학생회관 등이 들어서는 3단계 공사로 이뤄져 있다. 제로에너지 건축물과 녹색건축 최우수 인증 등 친환경 인증 건물 위주로 조성한다.
     
    HJ중공업은 최근 인천산학융합지구 기업연구관, 한국과학기술원(KIST) 연구동, 한성대학교 종합관 등을 지었다.
     
    HJ중공업 관계자는 "55년 건설 노하우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에너지공대가 세계적인 연구, 교육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는 시설 인프라를 갖출 수 있도록 시공에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에너지공대는 세계 유일의 에너지 특화 연구중심 대학으로 핵심시설만 준공한 상태로 지난해 3월 개교해 첫 신입생을 받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