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수·순천·광양 행정협, 이순신대교 국도 승격 건의키로



전남

    여수·순천·광양 행정협, 이순신대교 국도 승격 건의키로

    시내버스 요금 인상 협의 등 5개 공동사업 의결

    여수·순천·광양시 행정협의회 제37차 정기회의. 여수시 제공여수·순천·광양시 행정협의회 제37차 정기회의. 여수시 제공
    전남 동부권 3개시가 모인 여수·순천·광양 행정협의회는 28일 광양시청 대회의실에서 37차 정기회의를 열고 상생협력을 위한 현안을 논의했다.

    정기명 여수시장과 노관규 순천시장, 정인화 광양시장은 이번 회의에서 연계사업 10건과 공동협력사업 7건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신규 공동협력사업을․의결했다.
     
    신규 사업은 '전남 청정수소 발전 국제포럼' 사업비 증액, 시내버스 요금 인상시기와 인상률 등 공동대응, 여수~순천 간 시내버스 구간요금제 조정 건의, 이순신대교 국도 승격 건의, '국보 광양 중흥산성 쌍사자 석등 제자리 찾기' 서명운동 동참 협조 등 5건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계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시민들이 생활비 부담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라며 "시내버스는 시민들의 출퇴근, 학생들의 등하교를 위해 필수적인 교통수단인 만큼 공공물가 안정을 위해 시내버스 요금의 적정한 금액과 인상 시기를 공동 대응해 나가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시장은 "순천·광양 교통의 기존에 거리별 구간요금제를 광역 시내버스와 동일하게 기본요금제를 적용해, 공동생활권인 3개시의 시민들의 편익 증진을 도모하자"고 건의했다.
     
    여순광 협의회는 또 여수·광양국가산단 진입도로(이순신대교)의 체계적 유지관리와 지자체 재정부담 해소를 위해 국가가 관리해야 함에 깊이 공감하고 '이순신대교 국도 승격 공동건의서'에 서명 후 중앙정부 건의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