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진주시, 10월 축제 제전위원회 구성…"축제 준비 본격 돌입"



경남

    진주시, 10월 축제 제전위원회 구성…"축제 준비 본격 돌입"

    진주남강유등축제 10월 5일~20일, 개천예술제 10월 10일~20일 개최

    진주시청 제공진주시청 제공
    경남 진주시는 지난 16일 제73회 개천예술제'와 '2024 진주남강유등축제' 제전위원회 위촉식 및 총회를 각각 개최하고 본격적인 10월 축제 준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위촉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주강홍 한국예총 진주지회장, 서영수 진주문화예술재단 이사장, 박미경·정용학 진주시의회 의원, 지역 문화예술단체장,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제전위원회는 사회 각계각층의 시민과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개천예술제는 31명, 진주남강유등축제는 39명으로 이루어졌다. 각 축제위원장은 축제의 글로벌화와 더 높은 도약을 위해 외부의 덕망 있는 인사를 추후에 추대하기로 결정했다.
     
    진주시는 올해 10월 축제 기간은 홍수기, 태풍 등 계절적 영향과 더 많은 관광객 유입이 가능한 휴일을 고려해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진주남강유등축제는 10월 5일부터 20일까지(16일 간), 개천예술제는 10월 10일부터 20일까지(11일 간),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은 10월 11일부터 20일까지(10일 간) 진주성 및 남강 일원에서 개최된다.
     
    개천예술제 풍물시장과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푸드존은 먹거리, 즐길거리를 위해 진주남강유등축제 첫날인 10월 5일부터 운영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세계인이 즐기고 사랑하는 안전하고 성공적인 10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위원분들의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한 마음, 한 뜻으로 철저한 준비를 해달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