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새에덴교회, 고령 참전용사들 위해 美 현지 보은행사



종교

    새에덴교회, 고령 참전용사들 위해 美 현지 보은행사

    새에덴교회, 18년 째 참전용사 보은행사 이어가
    소강석 목사, "목숨 걸고 싸운 참전용사 덕분 대한민국 일어섰다"
    90대 중반 참전용사 10여명과 가족 등 3백 여명 참석…만찬과 감사의 시간 가져
    미 전쟁영웅 가족, "아버지 갈비뼈 부상에도 보은행사 오고 싶어하셔"
    미 정치인들 영상 감사메시지…"자유 위해 희생하신 분들 절대 잊지 않아"
    "오랜 시간 참전용사와 가족과 함께 해준 교회에 감사"
    오는 23일 국내 참전용사 위한 보은행사 진행 계획


    새에덴교회가 미국 현지시간 14일 미국 텍사스주 쉐라톤 알링턴호텔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 10여명과 참전용사 가족 등 3백여 명을 초청해 보은행사를 가졌다. 18년째 참전용사 보은행사를 이어온 새에덴교회는 얼마남지 않은 고령의 참전용사들을 위해 미국 현지에서 보은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새에덴교회 제공새에덴교회가 미국 현지시간 14일 미국 텍사스주 쉐라톤 알링턴호텔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 10여명과 참전용사 가족 등 3백여 명을 초청해 보은행사를 가졌다. 18년째 참전용사 보은행사를 이어온 새에덴교회는 얼마남지 않은 고령의 참전용사들을 위해 미국 현지에서 보은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새에덴교회 제공
    경기도 용인시 새에덴교회가 미국 현지 시간으로 14일 미국 텍사스 댈러스 쉐라톤 알링턴 호텔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 초청 보은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보은행사에는 90대 중반을 넘어선 참전용사 10여 명과 가족 등 3백 여명이 참석해 감사의 시간을 가졌다.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는 "목숨을 걸고 싸운 참전용사 덕분에 대한민국이 전쟁의 참상을 딛고 일어섰다"며, "이번 행사로 한미 양국간 우호가 증진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소 목사는 또, "이번 보은행사에 초청받으셨던 분 가운데 세 분이 최근 열흘 사이에 세상을 떠나셨거나 임종을 앞두고 있다고 들었다"며, "참전용사들에게 감사를 전할 시간이 정말 얼마 남지 않았다"며 안타까워 했다.

    보은행사에 참석한 한국전쟁 참전용사들과 가족들 모습. 사진 새에덴교회 제공보은행사에 참석한 한국전쟁 참전용사들과 가족들 모습. 사진 새에덴교회 제공참전용사 가족들은 고인을 잊지않고 찾아와준 새에덴교회와 교인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진 새에덴교회 제공참전용사 가족들은 고인을 잊지않고 찾아와준 새에덴교회와 교인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진 새에덴교회 제공
    미국 전쟁영웅 리처드 캐리(97세) 미 예비역 중장을 비롯한 참전용사와 가족들은 먼 미국까지 와 준 새에덴교회 일행에 감사의 인사로 화답했다.

    리처드 캐리 미 예비역 중장을 대신해 소감을 전한 아들 밥 캐리(66세)씨는 "아버지께서 최근 갈비뼈 골절로 무척 힘드셨다"며, "그러면서도 새에덴교회가 마련한 한국전쟁 참전용사 보은행사에 꼭 참석하고 싶다는 뜻을 표하셔서 오늘 모시고 왔다"고 전했다.

    테드 크루즈 미국 텍사스주 상원의원은 영상 메시지를 보내 참전용사를 위한 만찬을 열어준 새에덴교회에 감사 인사를 전한 뒤 "한국전에 참전하셨던 모든 참전용사들과 가족에게 깊은 감사를 전하며 전사자와 실종자 유가족께 애도를 표한다"고 말했다.

    로저 윌리엄 미국 하원의원은 "미국은 자유를 지키기 위해 싸우다 쓰러진 이들의 희생을 절대로 잊지 않고 있다는 걸 이 자리에 계신 가족들께 약속 드린다"며, "참전용사들과 가족들을 위해 오랜시간 함께 해준 새에덴교회에 큰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참전용사와 가족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는 새에덴교회 어린이들. 사진 새에덴교회 제공참전용사와 가족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는 새에덴교회 어린이들. 사진 새에덴교회 제공
    올해로 18년째 한국전쟁 참전용사 보은행사를 연 새에덴교회는 이튿날 텍사스주 알링턴국립묘지 한국전쟁 참전용사 기념공원과 댈러스 포트워스국립묘지의 장진호전투기념비를 방문해 전사자 추모식을 진행했다.

    한편, 새에덴교회는 오는 23일 새에덴교회 예배당에서 '6.25전쟁 상기 74주년 참전용사 초청 나라사랑 보훈음악회'를 열고 국내 참전용사를 위한 보훈행사도 갖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