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작곡가 최준영, 350억원 무협대작 ''백사대전'' 메인 테마곡 작업



영화

    작곡가 최준영, 350억원 무협대작 ''백사대전'' 메인 테마곡 작업

    중국 현지에서 영화 흥행과 더불어 폭발적 반응

    ㅎㅎ

     

    350억 초특급 프로젝트 중국 영화 ''''백사대전''''이 11월 국내 개봉을 확정 지은 가운데 영화 메인 테마곡이 국내 대표 작곡가 최준영 작품인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영화 ''''백사대전''''에서 애절한 멜로디로 영화의 작품성을 한층 극대화시킨 것으로 평가 받고 있는 메인 테마곡은 영화와 더불어 현지 영화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빅히트 조짐을 보이고 있다.

    숱한 히트곡을 양산해내며 대한민국 대중음악 ''''미다스의 손''''으로 평가 받고 있는 작곡가 최준영은 지난 2005년 성룡, 김희선 주연의 중국 영화 ''''신화:진시황릉의 비밀(The Myth/감독:당계례)'''' 메인 테마곡 ''''Endless Love''''를 작곡하기도 했다.

    성룡과 김희선이 직접 불러 화제가 된 이 OST는 그 해, 중국의 최고 인기곡으로 군림하며 영화의 흥행과 더불어 음반 역시, 불티나게 판매되는 등 한국과 중국을 넘어 세계 영화시장에 한국 음악의 우수성을 알리기도 했다.

    최준영 작곡가가 대표로 있는 트로피엔터테인먼트 측은 ''''''''신화:진시황릉의 비밀'''' OST 이 후, 중국을 비롯 아시아 각지에서 숱한 러브콜이 이어졌지만, 영화 ''''식객'''', ''''미인도'''' 등 영화투자제작과 음반 사업에 매진하느라 정중히 고사해왔다'''' 고 밝히며 ''''이번 영화는 제작진의 적극적인 구애와 함께 중국 영화사상 손꼽히는 대작인 점을 고려해, 참여하게 되었다'''' 고 배경을 전했다.

    중국 고대의 민간 설화 ''''백사전''''을 토대로 인간과 사랑에 빠지게 되는 백사의 운명을 그린 영화 ''''백사대전(백사전설)''''은 중국 최고의 비주얼리스트 ''''동방불패''''의 정소동 감독과 ''''와호장룡''''의 제작진, 중국 최고의 액션 배우 ''''이연걸'''' 등 중국 무협 액션의 전설적 존재들이 뭉쳐 완성시킨 화제작.

    지난 9월 28일(중국현지시각)개봉 이후, 10월 첫째 주 중국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 개봉 첫 주 만에 한화로 약 250억 원의 수익을 올리는 등 최고의 흥행 주가를 달리고 있다.

    또 14일 폐막을 앞둔 제16회 부산국제영화제 미드나잇 패션 부분에 공식 초청돼 국내 영화 팬들에게 첫 선을 보이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