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도시공사 이종덕 사장, 지방공기업의 날 대통령 표창



대구

    대구도시공사 이종덕 사장, 지방공기업의 날 대통령 표창

     

    대구도시공사의 이종덕 사장이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5회 지방공기업의 날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종덕 사장은 2012년부터 현재까지 대구도시공사 사장으로 재임하면서 채무불이행 위험 등 재정위기 상황에 처한 대구도시공사를 강력한 리더십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우수 공기업으로 탈바꿈시켰다.

    이종덕 사장은 대구국가산업단지, 수성알파시티 등 미래 산업 육성 기반을 조성했으며, 우수한 입지 여건과 저렴한 가격의 청아람 공공주택 1,637세대를 공급해 서민의 주거안정 및 내 집 마련에 기여했다.

    대구도시공사는 이 밖에도 장애인 배드민턴팀 창단, 배리어프리 운동, 마을새단장사업 등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2016년 지방공기업 경영혁신 대통령 표창, △정부3.0 우수기관 행정자치부장관 표창 등을 받았고, 2017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도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대구도시공사는 현재 안심뉴타운 개발사업, 금호워터폴리스 개발사업, 대구대공원 개발사업, 수성 스마트시티 구축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대구 시민을 위한 현안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대구도시공사 이종덕 사장은 "대구시민의 행복을 위한 공적사업과 더불어 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사업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공사를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