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 27개 유치원 에듀파인 신청



부산

    부산, 27개 유치원 에듀파인 신청

    적용까지는 1주일 정도 남아있어 신청 유치원 더 늘어날 듯
    신청하지 않는 유치원 재정지원 제한 등 강력 조치

    유치원 비리 관련 비주얼그래픽.

     

    다음달부터 유치원에도 국가관리 회계시스템인 에듀파인이 도입되는 가운데 부산에서는 모두 27개 유치원이 에듀파인 도입을 신청했다.

    부산시교육청은 20일 부산지역 에듀파인 도입 대상 유치원 37곳 중 20곳과 자진 희망 유치원 7곳 등 모두 27곳이 에듀파인 도입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다음달 1일 신학기부터 사립유치원 중 현원 200명 이상인 대형 유치원과 희망 유치원을 대상으로 에듀파인을 도입한다고 밝힌 바 있다.

    시교육청은 에듀파인 적용 시점까지 1주일 가량 기간이 남아있어 도입을 희망하는 유치원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에듀파인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시스템(나이스) 등록 등 사용현황을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하고 오는 22일 부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에서 에듀파인 사용자 교육을 실시한다.

    또,사립유치원이 에듀파인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3월부터 해당 사립유치원의 인근학교 행정실 직원이 일주일에 1번 이상 방문해 에듀파인 사용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및 지도를 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및 회계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에듀파인 도입이 불가피하다”며 “에듀파인 도입 대상 유치원 중 신청하지 않은 사립유치원에 대해서는 재정지원 제한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