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청주매봉공원 교통영향평가 수정 의결 취소하라"



청주

    "청주매봉공원 교통영향평가 수정 의결 취소하라"

    주민대책위 "매봉공원 남북터널, 사전 결탁 등 부정한 결과"

    (사진=청주CBS 박현호 기자)

     

    충북 청주 매봉공원지키기 주민대책위원회가 매봉공원 교통영향평가 수정의결이 주민권리 부정과 사전 결탁, 특혜로 이뤄졌다며 결정 취소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9일 청주시청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5일 매봉공원 남북터널을 수용하는 내용의 교통영향평가 재심의는 정당성이 없다"며 이 같이 촉구했다.

    이들은 "이번 결정은 터널을 건설하지 않겠다는 시장의 약속을 파기하고,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회적 공론화를 무력화 시켰다"며 "시행업체가 사전에 심의위원과 접촉한 것으로 알려지는 등 사전 결탁에 의한 부정한 결과"라고 주장했다.

    앞서 청주시 교통영향평가 심의위원회는 지난 5일 이미 두 차례나 재심의를 결정했던 매봉근린공원 민간공원 조성사업 교통영향평가를 조건부 수정 의결했다.

    매봉공원 민간개발 사업은 매봉산 일대 41만 4천㎡ 가운데 28만 9800㎡를 공원으로 조성하고 나머지 12만 4200㎡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을 건립한다는 계획 아래 2017년 2월 본격적인 사업이 시작됐다.

    공동주택 부지 가운데 5100㎡는 보건소 부지로 청주시에 제공하며 시는 이곳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연면적 4950㎡)의 서원보건소를 건립하기로 했지만 그동안 교통영향평가를 통과하지 못하면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