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국 장관은 청산 대상"··강효상 대구서 삭발 항의



대구

    "조국 장관은 청산 대상"··강효상 대구서 삭발 항의

    17일 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이 조국 장관 임명에 반발해 동대구역에서 삭발 항의를 하고 있다(사진=의원실 제공)

     

    자유한국당 강효상 국회의원(대구 달서병 당협위원장)이 17일 동대구역에서 조국 법무장관 사퇴를 촉구하며 삭발을 감행했다.

    황교안 대표와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등에 이어 한국당 인사로는 5번째 삭발 항의다.

    강효상 의원은 삭발 이후 성명을 내 "머리부터 발끝까지 허위, 조작, 위선으로 칠갑된 조국의 결격 사유는 문재인 정권에서 임명하려 들었던 모든 장관 후보자들의 비리 의혹 합보다 많다"며 "조국이 앉아야 할 자리는 장관실이 아니라 재판정 피고인석이다"고 주장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은 가식과 위선으로 점철된 채 정의로운 척, 공정한 척 국민들을 가르치려 든 위선자 집단"이라며 "입으로만 공정을 외치던 이들의 특권과 반칙에 청년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고 개탄했다.

    이어 "조국은 장관 자격도 없고 사법개혁의 적임자는 더더욱 아니다. 조국의 행위는 청산되어야 할 구태이자 개혁대상"이라며 "어떤 정권도 국민을 이길 수는 없다. 백성이 분노하면 임금도 뒤집는 것이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위선 정권을 심판할 수 있는 사람은 자유한국당도 아니고 검찰도 아니다. 오직, 평생을 반칙 없이 선량하게 살아온 국민 여러분"이라며 "국민을 둘로 쪼개놓은 위선자들에게 국민의 힘으로 심판해달라"고 호소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