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성동 성매매집결지 폐쇄" 145개 단체 시민연대 발족



경남

    "서성동 성매매집결지 폐쇄" 145개 단체 시민연대 발족

    서성동 성매매 집결지 폐쇄를 위한 시민연대는 4일 창원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성의 몸이 상품화되어 전시되거나 거래되는 서성동 집결지는 폐쇄돼야 한다"고 밝혔다. (사진=경남CBS 이상현 기자)

     

    창원 서성동 성매매집결지를 폐쇄하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도내 145개 시민사회단체들도 이에 동참했다.

    서성동 성매매 집결지 폐쇄를 위한 시민연대는 4일 창원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性)은 결코 돈으로 살 수 있는 상품이 아니다"며 "여성의 몸이 상품화되어 전시되거나 거래되는 서성동 집결지는 폐쇄돼야 한다"고 밝혔다.

    시민연대에는 경남여성단체연합과 경남시민단체연대회의 등 도내 145개 시민단체가 동참했다. 공동대표는 경남여성단체연합 김윤자 대표와 경남YWCA협의회 손혜원 회장, 민주노총 류조환 경남본부장이 맡았다.

    시민연대는 "2000년 군산 대명동 성매매 집결지 화재 참사로 성매매 여성의 인권 유린 실상이 드러났다"며 "인권의 시각으로 접근해 성매매를 근절하고, 성매매 피해 여성을 보호하는 목적으로 2004년 성매매방지특별법이 만들어졌으나 성매매 집결지인 창원시 서성동은 아직도 환하게 불을 밝히고 있다"고 비판했다.

    연대는 "전주, 대구, 천안, 부산, 서울 등 많은 도시의 성매매 집결지들이 정리되거나 폐쇄 수순을 밟아가는 지금 이 시간에도 서성동 집결지는 여성을 상품화해 돈으로 성을 사도록 끊임없이 부추기고 있다"며 "특히 2013년부터 2015년까지 2년 동안 진행됐던 집결지 재정비가 무산된 이후 경찰과 지자체는 손을 놓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들은 "서성동 집결지 일대는 3.15의거기념탑과 부마항쟁터, 김주열 열사의 정신이 서린 민주주의 성지이고, 자랑스러운 민주시민 의식이 발현되고 꽃피웠던 곳"이라며 "역사적인 민주화 고장에서 여성 인권 유린이 자행되는 성매매 집결지는 더 이상 묵인되고 용납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업소들이 무단으로 점유 사용하고 있는 국유지에 대한 행정대집행 및 철거와 형사고발조치 등 행정 절차를 적극 추진하라고 창원시에 요구하고, 경상남도와 경남도교육청은 창원시가 의지를 가지고 서성동집결지 폐쇄를 적극 추진할 수 있도록 예산과 정책을 지원하라고 촉구했다.

    김경영 경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은 "업주들의 방해 때문에 2번이나 무산된 서성동 집결지 입구 CCTV 설치도 반드시 추진돼야 한다"며 "특히 경찰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남의 유일한 성매매 집결지인 창원시 마산합포구 서성동에는 현재 24개 업소에서 90여 명이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