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상대-과기대, 통합 협약 체결...교육부 승인 남아



경남

    경상대-과기대, 통합 협약 체결...교육부 승인 남아

    경상대학교와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두 대학이 10일 통합에 합의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경상대 제공)

     


    대학간 통합을 추진하고 있는 국립 경상대학교(총장 이상경)와 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남경)가 10일 대학 통합 협약을 체결했다.

    양 대학은 10일 오후 경상대학교 GNU컨벤션센터 4층 중세미나실에서 양 대학 '통합공동기획위원회'와 '통합공동추진위원회' 연석회의를 열었다.

    연석회의는 이 자리에서 지난 10월에 마련한 '대학통합 추진 기본계획(안)'과 통합 여부에 대해 11월 4~8일 실시한 양 대학의 의견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대학통합을 최종적으로 심의·의결했다.

    이어 대학 통합 협약을 체결해 대내외적으로 두 대학의 통합을 알리고 공식화했다.

    경상대학교와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양 대학은 지난 6월 대학통합 공동추진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공동추진위원회 산하 공동실무위원회에서 비전·특성화 분야, 교육·연구 분야, 행정ㆍ인프라 분야를 중심으로 '대학통합 추진 기본계획(안)'을 도출했다.

    '대학통합 추진 기본계획(안)'은 공동기획위원회를 거쳐 10월 7일에 공동추진위원회 심의를 통해 확정하고 각 대학별로 지난 11월에 대내외 구성원을 대상으로 의견조사를 실시했다.

    11월 의견조사 결과, 대학통합 찬성은 경상대학교는 62.4%, 경남과학기술대학교는 63.7%로 나타났으며, 그 결과는 각 대학별 의사결정체제의 심의를 거쳐 통합에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두 대학의 실무 논의가 끝나면 교육부에 통합계획서를 제출하게 된다. 이어 교육부가 통합계획서를 검토한 뒤 통합을 승인하면 두 대학의 통합이 최종 확정된다.

    두 대학 총장은 "이번 대학통합 협약을 토대로 앞으로 통합실행계획 마련을 위해 유사중복학과 통합 등 많은 현안과제를 원만히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