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로_마카모디' 유튜브 시민홍보단 모집



대구

    '#대구로_마카모디' 유튜브 시민홍보단 모집

     

    대구시는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시정 홍보영상 제작에 참여할 유튜브 시민홍보단 제1기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유튜브 시민홍보단 '#대구로_마카모디'는 지역의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영상제작 활동을 지원하고, 이들이 제작한 홍보영상을 국내외 SNS 채널에 공개해 대구의 도시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구로_마카모디'는 '대구로 모두 모여라'는 뜻의 경상도 방언으로, 대구의 다채로운 매력을 유튜브 영상에 담아 많은 사람들이 대구로 오게 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번 모집에서 주목할 점은 국내 최대 MCN(다중채널네트워크)인 'CJ ENM 다이아 티비' 파트너 크리에이터 3인이 영상 제작 각 과정에 참여한다.

    대구시에 주소지를 둔 만 13세 이상의 시민은 누구가 참여가 가능하고, 지원서 제출 시 신청자의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채널에 1분 이상의 영상콘텐츠가 10개 이상 게시돼 있어야 한다.

    참가팀에게는 스튜디오, 촬영 및 편집장비 등 영상 창작 인프라를 무상으로 지원하며, 제작비도 일부 지원한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100만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크리에이터가 멘토링은 물론 영상에 직접 출연하는 콘셉트는 전국 최초로 시도되는 사례"라며, "다양하고 재밌는 영상으로 대구시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