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시의회 윤지영 의원 "시민 빠진 시정협치사업, 재검토 해야"



부산

    부산시의회 윤지영 의원 "시민 빠진 시정협치사업, 재검토 해야"

    부산시의회 윤지영 의원(사진=자료사진)

     

    부산시민들의 시정참여 기회를 넓히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시정협치사업에 정작 시민들이 빠져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부산시의회 윤지영 의원(국민의힘·비례대표)은 23일 열린 제291회 임시회 4차 본회의에서 오분자유발언을 통해 시정협치사업의 원점 재검토를 촉구했다.

    윤 의원은 "시정협치사업은 민관이 협치하고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시민의 다양한 의사를 반영하고 참여를 보장, 결과를 공유해야 한다"며 "하지만, 선정과정과 최종 선정된 사업의 면면을 보면 시민이 아닌 특정 시민단체들을 위한 사업이라는 의혹을 지울 수 없다"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그 근거로 최초에 신청받은 200개 사업 중 시민이 제안한 사업이 68개였음에도 불구하고 최종 선정된 17개 사업에 시민 제안 사업은 단 한 건도 없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또, 심사위원 선정의 공정성 의혹과 최종 선정된 사업 추진 단체, 사업타당성 심사를 제대로 수행하지 않은 점 등도 문제 삼았다.

    윤 의원은 "민선 7기에 들어 시정에 대한 시민단체의 비판이 현저히 줄어든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라며 "시정협치사업이 시민단체들을 회유하기 위한 방편으로 활용되는 건 아닌지 우려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적정성, 형평성, 공정성을 현저히 결여한 시정협치사업을 즉각 중단하고 제대로 된 기준을 수립해 사업을 원점에서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