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용섭 광주시장, 전국여성대회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 수상



광주

    이용섭 광주시장, 전국여성대회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 수상

    코로나19 모범 대응, 저출생 대책 마련 등 공로 인정

    이용섭 광주시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22일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제55회 전국여성대회에서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을 수상했다.

    우수 지방자치단체장상은 여성의 권익 및 지위향상과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큰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이용섭 시장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선제적으로 나서고 대구와 병상 나눔을 연대하는 등 모범적으로 대응한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여성 권익증진 실현으로 양성평등사회 구현에 앞장 서 왔으며 국가적 위기인 저출생 대책 마련을 위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 등 적극적인 정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에 앞서 광주시는 올해 1월 여성가족국을 신설하고 양성평등 및 여성 권익향상을 위한 정책을 추진해 여성가족부 성별영향평가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시민들의 행복한 삶에 목표를 두고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만들기' 정책을 시리즈별로 발표·추진함으로써 공공돌봄을 확대, 부모들의 돌봄의 부담을 완화하는 한편 입원아동보호사 등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일자리 3천 개를 창출했다.

    한편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959년 창립됐으며 전국 65개 단체에 500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여성의 권익신장과 지위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여성단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