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척사랑카드' 18일 출시…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영동

    '삼척사랑카드' 18일 출시…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상시 6%, 특별판매 시10% 캐시백 혜택

    삼척시청 제공

     

    강원 삼척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삼척사랑카드'를 발행하고 상반기 10% 특별할인 판매를 추진한다.

    삼척사랑카드'는 오는 18일에 출시되며 삼척사랑카드 90억 원, 삼척사랑상품권 10억 원 등 총 100억 원이 판매될 때까지 10% 특별할인을 진행한다. 삼척사랑카드의 경우 카드 충전 후 실 사용 시 10% 캐시백을, 삼척사랑상품권의 경우 상품권 구매 시 10%를 추가 지급한다.

    또한 발행 초기에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유통 활성화를 위해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발행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는 삼척사랑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전자식 경품추첨을 통해 등수별로 5만 원, 10만 원, 50만원, 100만원 상당의 금액을 충전해준다.

    특히 시는 고령자 등 스마트폰 사용 취약계층을 위해 지역 내 금융기관 24개소를 충전소로 지정해 카드 발급과 충천 등 대행업무를 실시하기로 했다. 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는 카드 배부 전담 청구를 운영한다.

    카드형 상품권인 삼척사랑카드는 모바일 결제 기능을 탑재한 충전식 체크카드 형태다. 충전은 매월 50만 원, 특별판매 시에는 100만 원까지 가능하다. 지역 가맹점 2532개소에서 사용하면 상시 6%, 특별판매 시 10%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삼척사랑카드로 지역의 전통시장, 상가 등을 먼저 이용해 '함께 살리고 잘 사는 상생경제'의 토대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