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산 학부모스터디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경인

    오산 학부모스터디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방과 후 돌봄, 공교육지원 등 연계 13만여명 참여
    아동 심리정서지원 등 교육기부 활성화 공로 인정

    경기도 오산시가 '학부모스터디'사업으로 2020년 제9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 선정돼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오산시 제공

     

    경기도 오산시가 '학부모스터디'사업으로 2020년 제9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 선정돼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오산시와 오산교육재단은 지난 2011년 학부모스터디 사업을 도입했다. 지역 학부모들의 시선으로 오산시의 미래를 만들자는 취지로 공부 모임을 만들어 자발적인 주제별 학습을 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방과 후 돌봄, 공교육지원 등과 연계된 해당 사업에는 현재까지 교육기부자 13만 1177명이 참여해 1만 1691차례의 교육기부를 진행했다.

    특히 2016년부터 병설유치원과 초등돌봄교실 아동들을 대상으로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의 교육기부 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교육부는 2012년부터 국내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공헌한 우수기관, 개인, 단체 등을 발굴해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오산교육재단 조기봉 상임이사는 "학부모스터디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학부모 인적자원을 양성하고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반한 교육기부공동체 플랫폼을 발전시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