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코로나19 안심하고 양동시장 방문하세요"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광주

    "코로나19 안심하고 양동시장 방문하세요"

    뉴스듣기

    안전한 양동시장 위한 상인 등 종사자 1870명 선제적 코로나 전수검사 완료
    상인간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개인별 위생 수칙 준수, 특별 방역 소독 실시

    양동시장 방역 작업. 광주 서구청 제공
    광주 서구청과 양동시장 상인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0일 광주 서구청에 따르면 서구청은 지난 8일과 9일, 14일 등 총 3일간 양동시장 고객지원센터 내에 선별진료소를 마련해 상인 등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수검사를 진행했다.

    이번 전수검사는 시장 상인회 측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서구청과 양동시장 상인들은 사전 검사 대상자 명단을 확보하고 매일 미검사자를 파악, 검사를 독려해 총 1870명의 전수검사를 순조롭게 마쳤다.

    그 결과 확진자 1명을 조기에 발견해 코로나19 추가 확산을 차단했다. 이후 이날 현재까지 양동시장 관련 추가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고 있다.

    더불어 양동시장 일대 특별 방역소독 실시하고 상인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하고 있다. 또 개인별 위생수칙 준수 등 상인들 스스로 선제적 자구책을 마련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시장만들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에 침체된 양동시장 내 분위기도 설 명절을 앞두고 차츰 활력을 되찾고 있다.

    손중호 상인연합회장은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양동시장을 만들기 위해 모든 상인들이 합심해 노력하고 있다"며 "저렴한 가격과 정이 넘치는 지역 최대의 전통시장인 양동시장에 많이들 찾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