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상돈 천안시장 "청소년재단 대표이사 내정설 사실과 달라"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대전

    박상돈 천안시장 "청소년재단 대표이사 내정설 사실과 달라"

    뉴스듣기

    박 시장 SK브로드밴드 시사토크 출연해 밝혀
    "의회와 대화 통해 청소년재단 설립 추진"

    박상돈 천안시장. 천안시 제공
    박상돈 천안시장이 천안시의회의 잇따른 제동으로 난항을 겪고 있는 천안시 청소년재단 설립과 관련해 "대표이사 내정설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지난 7일 SK브로드밴드 시사토크 '견제구'에 출연해 이같이 밝히며 "의회가 과도하게 제동을 거는 측면도 있고, 없는 사실까지 만들면서 조례 제정을 지연시켜 의원들을 상대로 적극적으로 이해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앞으로도 계속 의회와의 대화를 통해서 조기에 청소년재단이 설립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천안시의회는 지난해 말 열린 제238회 정례회와 지난 3월 제240회 임시회에서 천안시가 제출한 '천안시 청소년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안'과 '천안시 청소년재단 출연금 동의안'을 통과시키지 않았다.

    시의회를 차지하는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청소년재단 대표이사와 관련해 박 시장과 같은 당인 국민의힘 관계자가 내정돼 있다는 주장을 제기하며 제동을 걸었다.

    민주당은 또 지난 달 조례안 심사과정에서는 인사청문회 조례안 처리를 만들어 처리한 뒤 청소년재단 관련 조례안을 통과시키자고 제안한 바 있다. 인사청문회를 통해 청소년재단 대표이사후보의 적절성을 검증하겠다는 뜻이 내포돼 있다.

    박 시장은 또 삼거리공원사업과 관련해서는 "약 200억원 정도의 절감된 예산을 통해 낙후된 목천읍과 병천면 등 동부 6개면에 종합체육관을 건립해 균형개발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 시장이 출연한 시사토크 견제구는 오는 17일 오전 7시30분 SK브로드밴드 중부방송 채널1번과 유튜브 등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