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국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자료, 여기 다 있다



전국일반

    전국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자료, 여기 다 있다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평생직업교육 현황 자료집 발간
    최근 3년간의 전국 전문 대학 평생교육원 현황 및 평생직업교육 주요 프로그램 수록

    전문대학 평생교육원 및 평생직업교육 현황 자료집.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제공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발전협의회는 전국 전문대학의 평생교육원 현황 및 평생직업교육 주요 사업이 수록된 '2021 전문 대학 평생직업교육 현황 자료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집은 그간 산재해 있던 전국 전문대학의 평생교육원 주요 정보를 집약하고, 최근 3년 동안 대학에서 운영하는 주요 프로그램 중 우수 프로그램을 선별하여 수록했다.

    특히, 대학별 추진 중인 평생직업교육 관련 정부 지원 사업 및 신(新) 산업 양성 방안 등이 포함됐고, 지역 평생직업교육 발전을 위한 희망 사업 등이 담겨져 있어 그동안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던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번 자료집은 지자체, 유관 기관, 전국 전문대학에 배포될 예정이며, 전문 대학 평생직업교육 발전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해당 자료는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COLIVE)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편, 남성희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장은 "그간 평생직업교육 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지역에 기반한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제공은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었다"라고 밝히며 "이번 자료집을 통해 지역과 전문대학이 평생직업교육으로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