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캐릭터 대상 보성군 BS 삼총사 탄생 '첫돌'



전남

    캐릭터 대상 보성군 BS 삼총사 탄생 '첫돌'

    2020년 콘텐츠진흥원의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을 수상한 캐릭터 보성군 BS삼총사가 탄생 1주년을 맞이했다. 보성군 제공

     

    전남 보성군은 2020년 콘텐츠진흥원의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을 수상한 캐릭터 BS삼총사가 탄생 1주년을 맞이했다.

    보성군은 22일 봇재 카페에서 BS삼총사 첫돌 기념식을 열고 캐릭터를 활용한 보성군 발전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 돌상에는 농산물 지리적 표시 제1호 보성녹차를 활용한 차 연관 제품과 수산물 지리적 표시 제1호 벌교꼬막, 전국최대 생산량 보성키위를 비롯해 14년 연속 전남 10대 브랜드쌀로 선정된 녹차미인 보성쌀, 방울토마토 등 주요 특산품이 전시됐다.

    보성군 BS삼총사는 보성군 대표 특산품인 녹차, 꼬막, 키위를 의인화해 만들어졌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농가를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다는 탄생비화가 알려지면서 '착한캐릭터'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으며 2020년 콘텐츠진흥원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을 수상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BS삼총사가 대한민국 최고의 지역 캐릭터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보성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 결과다"며 "앞으로 이 캐릭터를 활용하여 보성을 홍보하고, 농가 소득 증진과 보성 농산물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도전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BS삼총사 캐릭터를 활용해 보성차밭이 있는 봇재 일원에 캐릭터 공원 조성을 준비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