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수원, 하계전력수급 대비 '한울원자력본부 특별점검'



포항

    한수원, 하계전력수급 대비 '한울원자력본부 특별점검'

    정재훈 한수원 사장이 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한울원전 제공정재훈 한수원 사장이 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한울원전 제공
    한수원이 전력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여름철을 맞아 원전본부에 대한 특별점검에 힘을 쏟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23일 하계전력수급에 대비해 경북 울진에 있는 한울원자력본부에서 특별점검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경주 월성원자력본부에 이은 두 번째 특별점검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이날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한울원자력본부에서 방사선 비상 대응능력 제고와 종사자의 건강관리를 위한 부속의원 개소식에 참석한 후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한 여름철 특별 현장점검을 시행했다. 
      하계전력수급 대비 한울원자력본부 특별점검. 한수원 제공하계전력수급 대비 한울원자력본부 특별점검. 한수원 제공
    특히 계획예방 정비 중인 한울3·4호기의 터빈룸 등 설비를 점검하고, 무더위와 휴가철임에도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한수원은 원전본부는 물론, 한강수계 댐과 양수발전소 등을 대상으로 현장 특별점검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정재훈 사장은 "발전소 주요 설비에 대한 점검과 관리, 정비에 힘쓰는 것은 물론, 해파리, 태풍 등에 대한 철저한 사전대비를 통해 원전의 안전 운영과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