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골목상권 전문 매니저 지원…자생력 강화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골목상권 전문 매니저 지원…자생력 강화

     

    성남시, 1인 가구 동아리 지원…활동비 지급


    경기도 성남시는 1인 가구의 고립을 막고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돕기 위해 동아리 활동을 지원합니다.
     
    19세 이상 성남시민 4명에서 8명이 모여 취미나 여가, 문화, 봉사 등의 활동을 하는 1인 가구 모임을 대상으로 다음 달 9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습니다.
     
    성남시는 30개 안팎의 동아리에 4월부터 11월까지 한 명당 월 3만 원 이내의 활동비를 최대 7번 지급합니다.
     

    경기도, 골목상권 전문 매니저 지원…자생력 강화

     
    경기도는 올해 도내 골목상권을 대상으로 자생력을 높일 전담 매니저를 지원하는 '골목상권 상인회·연합회 매니저 사업'을 추진합니다.
     
    경기도내 골목상권상인회나 소상공인연합회가 상권 자생력을 키울 전문인력을 운영할 수 있도록 경기도는 교육과 월 급여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원 대상은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경기도의 골목상권 조직화 지원사업에 참여한 골목상권상인회 또는 도내 소상공인연합회입니다.
     

    시흥시, 기본교통비 지원 만7~18세로 확대…6만명 대상

     
    경기도 시흥시는 관내 거주하는 만 16~18세 청소년에게 지원한 교통비를 올해부터 만7~15세에까지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기본교통비 지원사업은 시흥시가 시내버스 요금의 일부를 지원하는 것으로, 지난해 10월부터 고교생 연령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행했습니다.
     
    기본교통비는 전용 앱을 통해 모바일 교통카드를 내려받아 사용하거나, 일반 교통카드 이용 시 스마트폰에서 앱을 실행한 뒤 카드를 접촉해 충전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정부노동지청, 설 명절 임금체불 집중 지도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의정부지청은 오는 30일까지 임금체불 예방과 조기 청산을 위한 집중 지도 기간을 운영합니다.
     
    이 기간 의정부지청은 체불 청산기동반을 운영해 체불 발생 시 바로 현장에 출동해 대응하고 특히 체불액 규모가 크거나 피해자가 많으면 기관장이 직접 지도할 방침입니다.
     
    또, 휴일과 야간에 들어오는 체불 신고에 대응하기 위해 근로감독관들이 평일은 오전 9시~오후 9시까지 연장 근무하며 휴일에도 오후 6시까지 근무할 예정입니다.
     

    수원시향, 21일 창단40주년 기념음악회…피아니스트 윤홍천 협연


     수원시립교향악단이 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 수원SK아트리움에서 창단 40주년 기념음악회를 엽니다.
     
    수원시향은 이번 음악회에서 예술감독 최희준의 지휘로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1번'과 '말러 교향곡 1번'을 연주할 예정입니다.
     
    또 클래식의 본고장 오스트리아를 비롯한 유럽에서 활동하면서 '피아노의 시인'으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는 차세대 피아니스트 윤홍천이 협연자로 무대에 오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