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호남 중진 주승용 복당에 여수 정치권 일제히 '환영'

뉴스듣기


전남

    호남 중진 주승용 복당에 여수 정치권 일제히 '환영'

    뉴스듣기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동교동계 권노갑·정대철 전 상임고문 등 전 의원들의 복당 환영식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대선 승리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동교동계 권노갑·정대철 전 상임고문 등 전 의원들의 복당 환영식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대선 승리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전남 여수 출신 거물 정치인 주승용 전 국회부의장의 더불어민주당 복당 소식이 전해지자 지역 정치권이 일제히 환영하고 나섰다.

    여수갑 선거구 주철현 의원은 "분열 아닌 통합으로 위기에 맞서달라는 국민적 요구에 연대와 상생의 뜻으로 화답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랫동안 여수지역 발전에 애쓰셨고, 여수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진 정치 선배이자 동지여서 반갑다"며 "오늘의 통합을 바탕으로 승리의 길로 나아가자. 대한민국 위기 극복과 대전환을 이재명과 함께 이뤄내자"고 말했다.

    여수을 선거구 김회재 의원도 주 전 부의장의 복당에 환영 입장을 냈다.

    김회재 의원은 "여수에서 대한민국 대도약을 위한 절박한 마음을 함께 모으겠다"며 "위기를 극복하고, 선진국 대한민국을 만드는 길에 동참해주신 주승용 전 국회부의장과 신순범 전 의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주승용 전 국회부의장은 여수을 선거구에서 4선을 한 호남 대표 중진 정치인으로 지난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기도 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