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홍철 국방위원장, 창원시 '방위산업 발전' 힘보탠다



경남

    민홍철 국방위원장, 창원시 '방위산업 발전' 힘보탠다

    체계기업과 방산중소기업들간의 가교로 방산강소기업 발굴
    기술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 플랫폼 '창원형 대·중·소 상생마켓' 확대 제안

    • 스크랩
    •  
    • 프린트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창원시와 민홍철(김해 갑, 더불어민주당) 국회 국방위원장이 창원시 방위산업 발전을 위해 손을 잡았다.

    27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본부 주관으로 열린 방산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에서 방산업체들은 규제 완화, K2 전차 양산 사업 원활한 진행, 비무기체계 군 구입 절차 간소화 등을 요청했다.

    민 의원은 이에 대해, "법 개정 등 규제 완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K2 전차 양산 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국방부에 업체 의견을 전달하겠다"고 답했다. 비무기체계 구입 간소화 방안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이 자리에서 '창원형 대·중·소 상생마켓' 확대를 제안했다. '상생마켓'이란 수요처(체계기업, 군)-공급처(중소기업) 제품 홍보·상호기술 협력에 바탕한 방산 대·중·소기업 동반 성장 네트워크 체계다.
     
    창원시는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2회 시행에 그쳤던 상생마켓을 올해 월 1회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또, 지역 방산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경남창원 방산혁신클러스터와 창원방위산업중소기업협의회 등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방사청 등 정부과제 참여를 제고하는 한편, 올해 11월 개최예정인 제2회 이순신 방위산업전을 바탕으로 K방산 우수성을 세계에 알린다.

    허성무 시장은 "창원시 방산 강소기업을 발굴하고 소개해 체계기업과 방산중소기업 가교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