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가족보건협회, 영화 '언플랜드' 서초사랑의교회 특별상영



전국일반

    한국가족보건협회, 영화 '언플랜드' 서초사랑의교회 특별상영

    사랑의교회를 시작으로 온누리교회, 선한목자교회 등 10대 교회가 '언플랜드 릴레이' 상영 참여
    낙태에 관한 국민적 의식 개선과 바른 낙태 관련 법이 입법되길 소망하며 한가협에서 기획

    한국가족보건협회는 지난 14일 사랑의교회 본당에서 영화 언플랜드를 상영했다. 한국가족보건협회 제공 한국가족보건협회는 지난 14일 사랑의교회 본당에서 영화 언플랜드를 상영했다. 한국가족보건협회 제공 
    사단법인 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이하 한가협)는 지난 14일 사랑의교회 본당에서 생명주의 캠페인 '언플랜드 릴레이'의 일환으로 영화 언플랜드를 상영했다.

    지난 12일에 한가협에서 공표한 '언플랜드 릴레이'는 현재 낙태관련 입법 공백기의 대한민국에 전 국민적 의식 개선을 통해 현실적이고 바른 낙태 관련 법이 입법되기를 소망하며 한가협에서 기획했다.  

    사랑의 교회 본당에서 첫 진행된 영화 상영 릴레이에서 한가협 김지연 대표는 "생명주의 운동 컨텐츠가 부족했던 국내 현실속에 이 영화가 교계를 중심으로 상영되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며 "전 세계적으로 바른 낙태 입법에 강력한 영향을 주고 있는 언플랜드가 국내에도 확산되기를 소망하며 많은 성원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언플랜드 영화 상영 전 한국가족보건협회 김지연 대표가 사랑의교회 성도들에게 생명을 주제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한국가족보건협회 제공언플랜드 영화 상영 전 한국가족보건협회 김지연 대표가 사랑의교회 성도들에게 생명을 주제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한국가족보건협회 제공
    관람을 마친 성도는 "영화를 통해 태아가 세포 덩어리에 불과하다는 주장이 틀렸다는 것과 태아가 귀한 생명임을 명백히 알 수 있었다"며 "이 영화 관람 후 낙태에 관대했던 저의 태도를 바꾸게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다른 성도는 "제가 보았던 기독교 영화 중에 최고의 영화라고 말하고 싶다"며 "이 영화를 통해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를 나만 알고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웃들에게 전하여 바른 낙태 관련 입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전했다.

    '언플랜드' 영화는 기독교인이던 기독교인이 아니든 누구든지 받아들일 수 있는 주제와 팩트로 구성된 영화다. 개봉 당시 상영관이 많지 않고 일부 신청자들을 통해서 진행되어 보급되는 것에 한계가 있었지만, '언플랜드 릴레이'는 사랑의 교회에 이어 온누리교회, 선한목자교회 등 총 10개 교회에 먼저 상영될 예정이며 그 이후 추가적으로 요청이 있는 교회들에게서 릴레이 상영될 예정이다.


    지난 14일 서초 사랑의교회에서 영화 '언플랜드'가 특별상영됐다. 한국가족보건협회 제공지난 14일 서초 사랑의교회에서 영화 '언플랜드'가 특별상영됐다. 한국가족보건협회 제공
    사랑의 교회 오정현 목사는 "한국가족보건협회의 언플랜드, 말 그대로 뜻밖의(unplanned) 릴레이를 사랑의 교회 및 생명주의 운동에 관심이 큰 교회들을 중심으로 시작하게 되어 감사하다"며 "현재 공백 상태에 있는 낙태죄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방향으로 만들어질 수 있도록 더욱 기도하고 행동해야 할 시기이므로 이 영화의 상영은 모든 교회에 추천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영화 '언플랜드'는 '신은 죽지 않았다2'를 감독한 캐리 솔로몬, 척 콘젤만이 감독이 만들었고 애슐리 브래처 주연이다.

    언플랜드 영화 상영 전 한국가족보건협회 김지연 대표가 사랑의교회 성도들에게 생명을 주제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한국가족보건협회 제공언플랜드 영화 상영 전 한국가족보건협회 김지연 대표가 사랑의교회 성도들에게 생명을 주제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한국가족보건협회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