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전시, 생명나눔 헌혈 실천운동 진행



대전

    대전시, 생명나눔 헌혈 실천운동 진행

    헌혈차량. 대전시 제공헌혈차량. 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25일 시청사 북문 앞에서 공무원 및 시민을 대상으로 '생명나눔 헌혈 실천 운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매년 4회에 걸쳐 헌혈 행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지난 2월에는 50명이 참여했고 이번 행사에도 100여 명이 신청했다.
     
    헌혈에 참여하고자 할 때는 헌혈 전날 과음, 과로를 피하고 충분한 수면과 헌혈 당일에는 반드시 식사를 하고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코로나19에 감염됐을 경우에는 격리해제일로부터 10일 후 가능하다.
     
    이에 앞서 대전시는 지난 24일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헌혈자 지원을 위한 지역사랑상품권(온통대전) 9천 장(9천만 원 상당)을 전달했으며 혈액수급 불안정 시기에 헌혈증진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지난해 대전시가 지역에서 헌혈한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상품권을 지급할 수 있다는 내용의 헌혈 권장 조례를 개정했기 때문으로 올해 처음 예산을 확보해 혈액수급이 어려운 시기에 헌혈자를 지원하고 헌혈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이동한 대전시 보건복지국장은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이번 헌혈행사에 참여해주신 시민과 공무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정기적이고 꾸준한 헌혈 참여는 모두를 위한 사랑의 실천으로 적극적인 헌혈자 지원을 통해 대전시가 생명 나누는 고귀한 헌혈 문화 확산에 더욱더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