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9대 부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안성민 합의 추대



부산

    제9대 부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안성민 합의 추대

    국민의힘 부산시의원 당선이 24일 당선인 대회 직후 별도 모임 갖고 의장단 선출
    의장에 최다선인 안성민 당선인 합의 추대
    제1 부의장 박중묵, 제2 부의장 이대석 선출
    재선 그룹들은 원내대표와 상임위원장에 각각 자리
    다음 달 12일 제306회 임시회에서 의장단 구성안 의결 예정

    제9대 부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합의추대 된 안성민 당선인. 부산CBS제9대 부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합의추대 된 안성민 당선인. 당선인 측 제공
    다음 달 1일 개원하는 제9대 부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4선의 안성민 당선인(국민의힘·영도구1)이 사실상 확정됐다.

    국민의힘 부산시의원 당선인들은 24일 오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 지방선거 당선인 워크샵 직후 별도 모임을 갖고 의장단 구성을 확정했다.

    당선인들은 먼저, 최다선인 안 당선인을 9대 전반기 의회 의장으로 합의 추대했다.

    3명의 후보가 나선 부의장은 투표를 거쳐 박중묵 당선인(국민의힘·동래구1)이 제1부의장에, 이대석 당선이(국민의힘·부산진구2)이 제2부의장에 각각 선출됐다.

    원내대표와 7개 상임위원회 위원장,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은 재선 의원들이 각각 자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국민의힘 당선인들은 9대 의회 개원 후 첫 회기인 제306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이날 확정한 의장단 구성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한편, 제9대 부산시의회는 전체 47개 의석 중 45석을 차지한 국민의힘이 의장과 1·2부의장, 상임위원장 등을 모두 확보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