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6.25 맞아 "평화는 굴복해서 얻는 것 아닌 강력한 힘으로 지키는 것"



대통령실

    尹, 6.25 맞아 "평화는 굴복해서 얻는 것 아닌 강력한 힘으로 지키는 것"

    오늘 6.25전쟁 72주년
    "한미동맹과 과학기술 강군 기반으로 튼튼한 안보태세 세우겠다"

    윤석열 대통령이 6·25전쟁 72주년을 하루 앞둔 2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국군 및 유엔군 참전유공자 초청 오찬에서 격려의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6·25전쟁 72주년을 하루 앞둔 2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국군 및 유엔군 참전유공자 초청 오찬에서 격려의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6.25전쟁 72주년을 맞아 "평화는 굴복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닌 강력한 힘으로 지키는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25일 오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전하면서 "저와 정부는 자유와 평화 수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자유대한민국을 위해 국군 및 유엔 참전용사들께서 흘린 피와 땀을 기억한다"며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 번영은 이분들의 희생과 헌신 위에 이룩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한미동맹과 과학기술 강군을 기반으로 튼튼한 안보태세를 세우겠다"면서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제대로 대우하는 나라, 국제사회에서 자유 수호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