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소상공인 가맹점 할인혜택 재개



제주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소상공인 가맹점 할인혜택 재개

    제주도, 10일부터 소상공인 가맹점 중심으로 5~10% 현장 할인
    탐나는전 충전때 일률적으로 10% 할인되는 방식과 달라

    탐나는전탐나는전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할인 혜택이 소상공인 가맹점을 중심으로 오는 10일부터 재개된다.
     
    제주도는 코로나19 확산에 매출 감소를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지원하고, 고물가·고금리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키우기 위해 오는 10일부터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탐나는전을 이용할 경우 5~10% 현장 할인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소상공인 가맹점 이용때 탐나는전 카드형으로 결제할 경우 현장에서 5% 할인을 받게 된다.
     
    특히 전통시장과 상점가, 착한 가격업소, 사회적경제기업에서는 10%로 할인 혜택이 확대된다.
     
    가맹점에서 10만원 상당의 상품을 구매하면 9만5000원 또는 9만원이 결제되는 방식이다.
     
    이전처럼 소비자가 탐나는전을 충전하면 일률적으로 10%가 할인되는 방식과 구별된다.
     
    개인별로 1회 3만원(구매 기준 30만원~60만원), 월 10만원(구매 기준 100만원~200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주도는 할인 대상업체를 최종 확정하고, 5~10% 할인 가맹점 구분이 완료되는 오는 10일부터 현장 할인을 적용할 방침이다. 할인 혜택은 예산 소진 때까지다.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맹점은 탐나는전 앱, 탐나는전 누리집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주도는 탐나는전 판매가 급증, 예산이 떨어지자 지난 4월21일부터 10% 할인혜택을 전면 중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