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국민 뜻 거스르는 정책 없다…개혁 출발은 민심 성찰"

뉴스듣기


대통령실

    尹 "국민 뜻 거스르는 정책 없다…개혁 출발은 민심 성찰"

    뉴스듣기

    윤 대통령-한 총리, 오늘 정례 오찬회동…"국민 눈높이 맞춘 국정운영 등 쇄신 방안 논의"
    윤 대통령 "추석 빠르고 고물가로 걱정 앞서는 분들 많아…과감한 추석 민생 대책 준비"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총리 주례회동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와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총리 주례회동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와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을 8일 "국민 뜻을 거스르는 정책은 없다. 중요한 정책과 개혁 과제의 출발은 국민의 생각과 마음을 세심하게 살피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대통령실 강인선 대변인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한덕수 국무총리와의 주례 오찬회동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강 대변인은 윤 대통령과 한 총리가 "주요 국정현안을 집중 점검하고, 국민의 뜻과 눈높이에 맞춘 군정운영 등 국정쇄신 방안을 폭넓게 논의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 한 총리에게 "여느 때보다 추석이 빠르고 고물가 등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맞는 명절인 만큼 기대보다 걱정이 앞서는 분들이 많을 것 같다"며 "비상한 시기인 만큼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과감한 추석 민생 대책을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앞서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대통령 주재 수석비서관회의에서도 "추석이 다가오고 있으니 지금부터 물가 관리를 철저히 하고 민생을 빈틈없이 챙기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국민을 더 세심하게 받들기 위해 소통을 강화해야 한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