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노총 경남 "산재 은폐 의혹 노치목 사건 재조사 하라"



경남

    민주노총 경남 "산재 은폐 의혹 노치목 사건 재조사 하라"

    지난해 6월 19일 거제 이수도 트레킹 조성공사 현장서 발생

    민주노총 경남본부 제공민주노총 경남본부 제공
    민주노총 경남본부가 회사의 산업재해 은폐 의혹을 받고 있는 고(故) 노치목씨 사건과 관련해 전면 재조사와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경남본부는 10일 경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사고 현장에 있던 다수의 목격자 말을 종합하면 사고 발생 후 최대 50분 정도 뒤에 신고된 사실과 헬기를 불러야 한다는 의견이 무시됐었다"며 "경남소방에 확인한 결과 사고 당시 시점에 응급헬기의 출동이 가능했고 이송된 병원의 의사도 적절한 응급조치가 있었다면 살 수 있었다고 진술해 노 씨가 정확한 신고를 통해 헬기로 이송됐다면 살 수도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산재 사고 은폐 과정에서 살 수 있었던 노동자가 죽은 명백한 살인 행위"라며 "노 씨 사망에 대한 전면적 재조사와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라"고 강조했다.

    경남본부는 고 노치목 씨(20대)가 지난해 6월 19일 경남 거제 이수도 트레킹 조성공사 현장에서 굴삭기에 깔려 숨지는 사고 과정에 회사 측이 늑장 신고 등의 이유로 산업재해를 은폐시도 했다고 보고 있다.

    고용노동부는 업체의 현장 소장 등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고, 법원은 1심에서 현장소장에게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