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프리카 모잠비크 의사 2명…인제대서 의학 석사 밟는다



경남

    아프리카 모잠비크 의사 2명…인제대서 의학 석사 밟는다

    미생물학, 생의학융합 분야 2년간 공부

    인제대 제공인제대 제공
    아프리카 모잠비크의 의료진 2명이 인제대학교에서 의과대학 연수를 받는다. 인제대는 조지 발렌팀(30), 마리오 인다루아(30) 씨 등 모잠비크 연수생 2명이 의과대학 연수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들은 아프리카 모잠비크 잠베지아 주 켈리만 중앙병원 소속 의사로 인제대 미생물학교실 박세광 교수와 생의학융합교실 김형규 교수의 지도 아래 오는 2024년 7월까지 4학기의 석사학위과정을 이수한다. 박세광 교수는 "교육과정 이수와 논문 작성의 두 가지 목적을 달성하는 2년 동안 열심히 해주기를 바란다"며 "타지에서 학업에 어려움이 생기면 언제든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이들 의사는 '이종욱 펠로우십' 연수생으로 뽑혀 한국에 왔다. 이 프로그램은 고(故) 이종욱 세계보건기구 사무총장을 기념해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 시행하는 개발도상국 보건의료 인력양성 사업이다. 이 프로그램에 따라 앞서 모잠비크 의사 2명이 2020년 2년간 처음으로 인제대 의대에서 해부학, 생리학 석사 과정을 각각 수료하고 귀국했다.

    이들 의사는 석사학위 과정을 개설해 준 한국과 모잠비크 양국 정부, 인제대 등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들은 석사과정 후 모국으로 돌아가 인제대가 병원 운영관리 컨설팅을 한 켈리만 중앙병원 협력 의과대학인 리콩고대학교에서 교수로 활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