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장애인고용공단-롯데관광개발,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뉴스듣기


제주

    한국장애인고용공단-롯데관광개발,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뉴스듣기

    장애인고용 활성화 추진과 ESG 경영 실현 나서

    장애인고용증진 협약식을 가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왼쪽)과 롯데관광개발 폴 콱 총지배인. 롯데관광개발 제공장애인고용증진 협약식을 가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왼쪽)과 롯데관광개발 폴 콱 총지배인. 롯데관광개발 제공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롯데관광개발(주)이 제주 드림타워에서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22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공단 조향현 이사장과 롯데관광개발 폴 콱 총지배인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를 운영하는 롯데관광개발은 공단의 맞춤훈련 지원을 통해 올 7월과 8월에 장애인 15명을 채용했고, 오는 10월 추가 채용을 목표로 현재 장애인 구직자 6명이 직업훈련을 받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관광개발은 공단과의 업무협조를 강화하고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에서 근무할 장애인 직원의 채용을 통해 장애인고용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공단은 장애인 고용을 위한 적합 직무 개발과 고용모델을 제시하고 필요인력 채용을 위한 각종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롯데관광개발의 장애인 고용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그간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이 많았던 관광업계에서도 장애인 일자리가 확대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기업의 장애인 고용을 적극 지원하고 장애인 고용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롯데관광개발 폴 콱 총지배인은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지역 곳곳에 정을 나누고, 도민과 함께 성장하는 일등 향토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장애인 직원 채용뿐만 아니라 장애인 직원이 새로운 꿈과 목표를 가질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