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태흠 충남지사, 내년도 예산 확보 '분주'

뉴스듣기


대전

    김태흠 충남지사, 내년도 예산 확보 '분주'

    뉴스듣기

    성일종 여당 정책위의장에 주요 현안 설명 후 지원 요청

    충남도 제공충남도 제공
    김태흠 충남지사가 내년도 예산 확보에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김 지사는 2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한 '연안 담수호 생태계 복원 국가사업화' 정책토론회 직전 국회를 방문해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면담했다.
     
    지난 17일에 이어 1주일 만의 국회 방문으로 김 지사는 이 자리에서 △충남 서산공항 건설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충남 e-스포츠 경기장 건립 △바이오 의료용 보조 치료제 실용화 기반 구축 △담수호 복원 방안 연구 및 타당성 조사 용역 등 12개 현안을 설명하며 국회 심의 과정에서 추가 국비 반영 등을 요청했다.
     
    서산공항 건설은 윤석열 대통령의 지역공약 및 국정과제에 반영된 사업으로 현재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이다. 
     
    김 지사는 성 의장에게 "서해 중부권 항공 서비스 소외 지역의 교통 편의 제공과 서산 해미순교성지의 국제성지 지정에 따른 항공 수요 대응, 충남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촉진을 위해 서산공항 건립이 필요하다"며 "내년 국비에 설계비 30억 원을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김 지사는 또 조건부가치평가 설문조사가 진행 중인 국가해양정원 사업에 대해서도 설계비와 토지 보상비 등 70억 원의 반영을 당부하는 한편 2025년까지 150억 원을 투입해 건립을 추진 중인 e-스포츠 경기장 건립을 위한 설계비 10억 원 반영도 요청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