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특수교육원, '지역사회 연계 진로 DAY' 운영



대구

    대구특수교육원, '지역사회 연계 진로 DAY' 운영

    대구특수교육원 '지역사회 연계 진로 DAY' 운영 모습. 대구시교육청 제공대구특수교육원 '지역사회 연계 진로 DAY' 운영 모습.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 대구특수교육원은 24일과 25일 이틀간 ㈜쓰리에이치 제2공장에서 9개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59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연계 진로 DAY'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내 사업체와 연계한 현장 중심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사업체 탐방 △학생의 장애 특성과 흥미를 고려한 맞춤형 직무 체험 △모의 면접과 취업 컨설팅 등의 과정을 통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취업 역량을 강화한다.
       
    학생들은 현장 직원의 안내로 생산 시설과 제품 제조 과정을 살펴본 뒤 직접 부품을 조립해 보는 진로체험을 진행한다.
       
    이어 사업체의 인사담당자와 3인 1조로 모의면접과 취업 컨설팅을 실시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서부고등학교 유의현 학생은 "침대가 생산되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신기했고, 모의 면접을 할 때 실제 면접처럼 긴장되고 떨렸다.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양질의 사업체와 협력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