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교육청, 19일부터 2023학년도 대입 정시 대비 상담 실시



대구

    대구교육청, 19일부터 2023학년도 대입 정시 대비 상담 실시

    대구시교육청. 이규현 기자대구시교육청. 이규현 기자
    대구광역시교육청은 오는 29일부터 시작되는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2023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대비 상담실을 운영한다.
     
    상담실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일요일을 제외한 9일간 대구시교육청 본관 지하 1층에 마련된다.
       
    수험생과 학부모는 대입 정시전형에 효과적으로 대비 할 수 있도록 사전 신청자 320명(1일 32명, 토요일 64명)을 대상으로 1:1 대면 상담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6일 오후 5시부터 시교육청 진학진로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dge.go.kr/jinhak)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2023학년도 대입 정시 모집을 준비하는 고3,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 대구시에 거주하는 수험생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수험생들은 지난해 수능부터 국어와 수학이 '공통과목+선택과목' 체제로 시행되고 있어 올해 정시모집 지원의 경우 전년도 정시모집 입시결과를 신중히 검토해야 한다.
       
    아울러 최근 수도권 주요 대학의 정시모집 인원 증가에 따른 재수생 지원자 동향 등을 함께 고려하며, 대학별로 수능 영역별 반영 여부와 가중치, 점수 반영 방법 등을 세심하게 살펴 가/나/다 군별 지원 전략을 짜야한다.
       
    정시상담실은 진학지도 경험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대구지역 진학 전문교사단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구지역 대입상담교사단 소속 교원들이 상담위원으로 참여한다.
       
    대구시교육청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대학과 전공 선정이나 정시 지원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상담프로그램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제공하는 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입제도와 수능 체제의 변화로 대입 특히 정시모집을 준비하는데 어려움이 많을 것이라 생각한다. 아무쪼록 이번 상담실이 우리 고3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