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전대-병무청, 병역명문가 예우와 데이터 활용 지원 위해 '맞손'



대전

    대전대-병무청, 병역명문가 예우와 데이터 활용 지원 위해 '맞손'

    대전대학교와 병무청이 5일 병역명문가 예우와 데이터 활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이기식 병무청장, 남상호 대전대 총장, 김영일 대전대 부속 대전한방병원장. 대전대 제공대전대학교와 병무청이 5일 병역명문가 예우와 데이터 활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이기식 병무청장, 남상호 대전대 총장, 김영일 대전대 부속 대전한방병원장. 대전대 제공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와 병무청(청장 이기식)이 병역명문가에 대한 예우와 병무청 보유 데이터 활용 지원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지난 5일 대전대 30주년기념관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병역명문가에 대한 예우를 통해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병무청 보유 데이터를 활용한 의료 연구 및 서비스 창출로 양 기관 간 상호발전을 증진하는 데 협의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병역명문가에 대한 대전대 대전·천안·서울한방병원의 의료서비스 편의 제공 △병무청 보유 안전한 데이터 활용 지원 등이다.
     
    이기식 청장은 "병역명문가의 선양과 예우에 함께해 준 대전대에 감사하다"며 "이번 교류를 통해 두 기관의 협력이 서로 한 단계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남상호 총장은 "병역명문가 예우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성실 병역이행자에 대한 예우와 병역의무자들의 편익 증진에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빅데이터를 활용한 의료 연구를 통해 의학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