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전 대덕구, 지역 기업 단체 기부금 물품 기탁 잇따라



대전

    대전 대덕구, 지역 기업 단체 기부금 물품 기탁 잇따라

    KT&G 신탄진공장, 3천만원 기탁. 대덕구 제공KT&G 신탄진공장, 3천만원 기탁. 대덕구 제공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대전 대덕구에 위치한 기업과 단체들의 기부금과 물품 기탁이 잇따르고 있다.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KT&G신탄진공장(공장장 맹경호)이 겨울방학을 맞아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을 대상으로 식품 키트 지원을 위해 3천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덕구는 기탁받은 후원금을 대덕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재용) 및 지역아동센터 대덕구연합회(회장 김현수)를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사업으로 저소득가정 아동 300명에게 식품 키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KT&G신탄진공장은 지난해에도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식품 키트 및 장학금 등을 지원했으며 소속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 모금 활동으로 사회공헌기금 '상상펀드'를 조성해 매년 지역사회 기부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동일(회장 김종각)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대전 대덕구에 1천만원을 기탁했다.

    사회복지법인 동일은 ㈜동일스위트(회장 김종각)가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2015년에 설립한 사회복지법인으로 대덕구에 2019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2천만원씩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대덕구는 기탁 받은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을 통해 2023년 대덕인재육성 장학금으로 전액 사용할 계획이다.

    대덕인재육성사업은 학업성적은 우수하나 경제적인 이유로 맘껏 배울 수 없는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덕구 지역 기업체 등의 기부금으로 운영된다.

    이와함께 대덕구 오정동에 위치한 ㈜정인유통(대표 지정인)도 겨울방학을 맞아 대덕구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을 위해 돈가스 437봉 900만원 상당을 대덕구에 전달했다.

    대덕구는 기탁받은 물품을 대덕구 내 지역아동센터 26곳에 전달해 아동 700여명에게 점심 저녁 식사 시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