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수 여천제일교회, 환경미화원 휴게공간 개방한다

뉴스듣기


전남

    여수 여천제일교회, 환경미화원 휴게공간 개방한다

    뉴스듣기
    여천제일교회가 여수 지역의 환경미화원들에게 교회 시설을 개방해 휴게공간을 제공하기로 했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제공여천제일교회가 여수 지역의 환경미화원들에게 교회 시설을 개방해 휴게공간을 제공하기로 했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제공전남 여수 여천제일교회가 여수시도시관리공단 환경미화원들에게 휴게공간을 개방하기로 했다.

    25일 여수시도시관리공단에 따르면 공단과 여천제일교회는 이날 환경미화원 휴게 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2013년부터 여수시의 생활폐기물 수거와 시가지 청소업무를 수행하면서 여수시의 청결과 시민 편의를 위해 힘쓰고 있다.

    옥외근무와 육체노동이 대부분인 환경미화원들은 작업 중간중간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지만 업무 특성상 작업반경이 넓어 곳곳에 휴게시설을 마련하기 어려운 처지였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사회시설에 도움을 요청하였고 여천제일교회는 약 50평의 친교실과 화장실 등을 휴게공간으로 제공하는데 협조하기로 했다.
     
    여천제일교회 김동식 위임목사는 "교회시설을 지역 공동체를 위해 함께 나눌 수 있는 것이 참 뜻깊고 깨끗한 여수 미항을 책임지는 환경미화원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언제든지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 김유화 이사장은 "우리 지역사회의 나눔과 상생의 공유 문화 확산의 버팀목인 지역교회와 이러한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우리 공단도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