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당대표 되면 낙동강 수질개선·3폐 개혁" 조경태 의원 자갈치시장 유세



부산

    "당대표 되면 낙동강 수질개선·3폐 개혁" 조경태 의원 자갈치시장 유세

    조경태 의원은 6일 오후 부산 중구 자갈치시장 앞에서  당대표 출마를 위한 비전 발표회를 열었다. 조경태 의원 사무실 제공조경태 의원은 6일 오후 부산 중구 자갈치시장 앞에서 당대표 출마를 위한 비전 발표회를 열었다. 조경태 의원 사무실 제공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인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이 부산에서 당대표 공약으로 '3폐 개혁'과 지역 현안 해결을 약속했다.

    조 의원은 6일 오후 부산 중구 자갈치시장 앞에서 열린 비전 발표회에서 "부산 발전을 위해 낙동강 수질 문제를 개선하고, 조속한 가덕신공항 건설과 방사성 폐기물 처리장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국민의힘이 그동안 총선에서 잇달아 패배한 가장 큰 이유는 공천 파동 때문"이라며 "제가 당대표가 되면 헌정사상 처음으로 당대표의 공천권을 국민과 당원들께 돌려드리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비례대표·면책특권·정당 국고보조금 폐지 등 3대 정치개혁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조 의원은  "수사 대상에 올라 있는 당대표를 지키기 위한 민주당의 방탄국회는 물론, 뇌물 혐의를 받는 의원의 체포동의안까지 부결시키는 등 야당의 '제 식구 감싸기'가 도를 넘고 있다"며 "국회의원 면책·불체포 특권을 폐지해야 한다는 국민적 요구가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의 정당 국고보조금은 본래의 의미가 변질돼 최소한의 지원이 아닌 정당의 주요 수입원으로 자리 잡았다"며 "통제받지 않는 거액의 보조금은 정당에 대한 국민의 불신을 높일 뿐 아니라 정당 스스로의 자생력마저 잃게 한다"고 꼬집었다.

    한편, 지난 5일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로 조 의원을 비롯해 김기현·안철수·윤상현 의원과 천하람 변호사,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 등 6명이 예비경선에 진출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